디아블로2 레저렉션 서민형 조폭네크(강령술사) 육성법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0여년전 플레이했던 디아블로2의 새로운 버젼인 레저렉션을 한달전에 구매해서 다시 키워본 첫 케릭이 조폭네크 입니다. 강령술사는 저같은 아재들에게 적합한 케릭 입니다.
저같은 손이 느린 아재들에게 조폭네크가 가장 잘 어울리는듯 합니다. 손이 빠를 필요도 없고, 해골들 소환해서 떼거지로 몰고가서 저주 시전하고 시폭 한방이면 정리가 완료되니 카우방에 최적화 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아래의 링크는 카오스큐브 게시판의 강령술사(네크로멘서) 관련 좋은 글들만 모아늫온 추천게시판 입니다. 한번씩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달쯤 전에 레저렉션을 $29에 구매해서 조폭네크를 키우고 있는데, 레저렉션 아이템 가격들이 자비없이 높네요.. 어쩔 수 없이 서민형 네크를 키우게 되었고, 아래에 소개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민형 조폭네크 아이템 세팅
제가 키운 서민형 조폭네크는 기본적으로 트랑울(트래그울) 풀셋을 기준으로 합니다. 초기에 아이템 셋팅 비용으로 카오스 큐브 기준으로 약 7천cp 정도를 사용해서 아이템을 구입하였 습니다.
맨땅으로 40레벨까지 간 후에, 카오스큐브 버스 게시판을 이용해서 헬 바알까지 깨고, 디아런이나 바알런 등을 따라다니니 목표였던 87렙까지 3일이 걸렸습니다. 이후는 카우방을 돌며 아이템을 모아가며 조폭네크의 세팅을 완성해 가고 있습니다.
위와 아래의 그림을 보시면 트랑울 풀셋의 효과가 나오게 됩니다. 3 강령술사 스킬상승에 각종 화려한 옵션이 붙으며, 마쟁 60%와 모저 +50 이 붙어있어 엄청난 효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트랑울 풀셋을 착용할 경우 남는 부분은 무기와 아뮬렛, 반지 그리고 신발 정도 입니다. 무기는 오심을 위저드나 우매 등을 착용하다가 참나무의 심장(오심)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1) 아뮬과 링
마라아뮬과 요르단의 반지가 제일 좋지만, 서민형 이라면 칠흙서리 반지와 머날드링, 또는 사냥시 나온 레어링중 괜찮은걸 차시다가, 나중에 여우가 될때 마라아뮬과 조던링으로 넘어가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개인적으로 한달이 된 아직까지 요르단의 반지(조던링)는 구경도 못해보고 가격도 높아서 아직 사지 못했습니다. 참고로 묻마라 아뮬은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 합니다.
2) 무기와 신발
무기는 50패케의 위저드(혼령파편 블레이드)나 2스킬 우메의 탄식 등을 사용하다가 어느정도 레벨이 되면 참나무의 심장(오심)을 직작 하시거나 구해서 착용하시면 됩니다.
신발은 에테 스크럽쉘 부츠나 본위브 부츠중 먼저 구해지는 부츠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조폭네크는 위의 그림처럼 2스킬 본위브 부츠를 추천 드립니다.
강령술사의 중급 횟불은 저렴하게 구할 수 있으니 적당한 금액으로 원하시는 횟불을 구매하면 되며, 애니참은 계속 가격이 떨어지고 있지만, 아직도 고가여서 구매하기가 망설여 지지만 조만간 미확애니가 5천CP 이하로 떨어질 것 같습니다.
조폭네크 스텟 및 스킬 분배
1) 조폭네크 스텟
조폭네크의 스킬분배는 아래의 그림처럼 간단하게 가능 합니다. 예전과 달리 요즘은 스킬이나 스텟 리셋도 계속 가능하니 원하는대로 편하게 셋팅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템 착용을 위해 힘을 찍으신 후에, 나머지는 생명력에 지속적으로 주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개인적으로 민첩과 마력은 하나도 찍지 않았습니다.
2) 조폭네크 스킬창 분배
소환 스킬은 해골숙련, 해골살리기, 소환수저항 3가지를 만땅을 주시고, 나머지는 모두 한개씩 찍어 줍니다. 독과뼈와 저주를 마무리 한 후에 취향대로 마법학자나 부활에 나머지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독과뼈 스킬은 아래의 그림과 같이 이빨, 뼈갑옷, 시폭을 하나씩 찍어 줍니다. 경우에 따라 시폭의 범위를 늘리기 위해서 시폭을 만땅을 주기도 합니다. 이럴경우 마법학자나 부활은 찍을 수 없게 됩니다.
저주 스킬은 아래의 그림처럼 왼쪽 라인은 건드리지 마시고 가운데 라인과 오른쪽 라인에 대해 한개씩 찍어 줍니다. 주로 사용하는 스킬은 약화와 노화 입니다.
조폭네크 용병 세팅 방법
조폭네크의 용병은 나이트메어 액트2의 위세 용병을 사용 합니다. 용병의 위세스킬은 모든 소환수들의 공격력을 두배 이상으로 늘려주기 때문에 약화 저주와 같이 사용하면 빠른 사냥이 가능 합니다.
용병의 무기는 기본적으로 통찰력과 인내, 안다뚜껑이 최종 졸업템 이지만, 이는 너무 고가이기 때문에, 그림헬름, 돌(스톤), 통찰 정도가 좋은것 같습니다.
한달정도 카우방을 도니, 위의 용병용 아이템들은 모두 직득을 한 아이템으로 직작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단, 그림헬름은 에테리얼이 아닌게 조금 아쉽긴 하지만 이정도만 해도 용병은 잘 죽지 않게 됩니다.
조폭네크 사냥법
조폭네크의 사냥법은 너무나 간단 합니다. 카우방 도는것을 예로 들어보면, 먼저 뼈갑옷을 두른 후에 바위벌판(구. 스토니필드)로 가서 트리스트럼을 찾습니다. 이 와중에 해골을 최대로 소환해 둡니다.
트리스트럼 내부에서 워트의 의족과 포탈책으로 큐빙을 하여 카우방을 열어 줍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카우방 여는 방법 및 주의사항은 아래의 글을 참조해 주세요.
위의 방법으로 카우방을 열었다면, 이제 몹 옆으로 다가가 약화 저주만 걸어주세요. 소환수와 용병이 소를 잡아서 지옥젖소 시체가 나오면 바로 시폭을 해줍니다. 시폭 한두방이면 수십마리의 지옥젖소가 한방에 녹아 버립니다.
카우방에서 지옥젖소의 시체가 생기기 시작하면 부활을 시전하여 카우도 30여마리 까지 소환이 가능 합니다. 이렇게 되면 조폭네크는 거의 무적이 되며 카우방을 쉽게 클리어가 가능 합니다.
참고로 스왑용 무기는 텔레포트를 위해 위의 그림과 같은 나즈의 수수께끼 엘더 스테프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텔레포트가 필요한 경우 스왑을해서 텔레포트가 가능 합니다.
참고로 69회 텔레포트를 모두 사용하면 아이템 수리를 통해 다시 69회의 충전이 가능 합니다. 추후 수수께끼를 구입하게 되면, 소집(콜투암스)과 영혼(스피리트) 방패로 세팅하면 됩니다.
추천글
이상으로 손이 느려진 저같은 아재들을 위한 디아블로2 레저렉션 조폭네크 육성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위의 육성기는 순전히 저 개인적인 의견이기 때문에, 얼마든지 아이템과 스킬등에 변화를 주어 육성이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