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별 주요 사냥터 및 앵벌코스 추천

디아블로2 주요 사냥터 및 앵벌코스를 액트별로 추천 드립니다. 디아2에는 많은 사냥터가 있지만 사냥터와 몹에는 각각 고유의 TC레벨이 있습니다. TC가 높은 지역 일수록 유닉 다이어뎀 처럼 상급템의 드롭이 가능 합니다. 아래의 추천 사냥터는 디아블로2와 디아블로2 레저렉션이 동일하게 적용 됩니다.

디아블로2-로그캠프
액트1 로그캠프에서 모닥불을 쬐고있는 소서리스와 준영이 그리고 더커드케인

기왕 디아블로2에서 노가대 사냥을 하실거면, 사냥터 TC레벨중 가장 높은 레벨인 85 지역에서 놀아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약트별로 추천 사냥터를 정리해 볼께요.

디아블로 2 게임상에서 최상급 아이템을 드롭하는 TC레벨이 85입니다. TC란 Treasure Class의 줄임말로 드롭 가능한 아이템의 등급을 말합니다.

기왕에 초반에 앵벌 노가다를 뛰어야 한다면 최상급 아이템 드랍이 되는 사냥터에서 시간을 보내는게 당연하지만, 이를 모르는 분들은 많은 시간을 낭비하는 격입니다.

액트1 앵벌 코스 추천

의외로 액트1맵 초기에 있는 머셜리엄을 스킵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액트1 두번째 애피소드인 베리얼 그라운드에 있는 지하 무덤인 머셜리엄과 크립트 그리고 피트 1,2층은 의외로 사냥터 입니다.

머셜리엄 (매장지 영묘)

콜드 플레인(차가운 평야)을 지나서 로그 학살자의 자매 퀘스트인 베리얼 그라운드(매장지)로 진입하면 두 개의 무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크립트(묘실)’이고 두 번째가 ‘머셜리엄(영묘)’입니다. 이 머셜리엄은 찾기 쉬우나 넓은 지역 대비 몹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디아블로2-머셜리엄-매장지-영묘
액트1 추천 사냥터 머셜리엄 입구 바로 옆에 크립트도 있으니 두군데 다 돌기를 추천 드립니다.

피트(구덩이) 1,2층 

블랙마쉬(검은습지) 포탈에서 타모에 고지로 가서 찾는 방법도 있지만, 수도원 외곽 (외부 회랑)포탈을 타고 타모에 고지(타모 고원)로 나와서 길을 타고 내려오면 바로 만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피트 1,2층은 강추하는 편이며, 특히 룬워드 재료인 4 소켓 창이나 갑옷 등이 많이 드롭이 되는 지역으로 기억합니다. 2층의 보스몹은 꽤나 강력한 편이니 조심하는 편이 좋습니다.

액트 2 앵벌 코스 추천

액트2의 앵벌코스는 고대 하수도를 추천 드립니다. 그러나 텔레포트가 없다면 고대하수도를 찾는데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고대 하수도

잊혀진 도시(잊힌도시)에서 찾을 수 있는 나무 뚜껑을 열고 들어가는 지하로 통하는 하수도입니다. 이 고대 하수도는 딱히 찾는 방법이 정해져 있지 않아 운이 없으면 찾는데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대부분이 언데드 원거리 공격 뼈다귀들입니다.

마고트 동굴

마고트 동굴도 TC 85 이지만 길이 너무 좁고 사냥하기 까다로워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액트 3 앵벌 코스 추천

보통의 경우 액트2의 고대 하수도는 찾기 힘들고 시간도 많이 걸리기 때문에 액트2는 스킵하고 액트3 매피스토로 직행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식칼을 쓰는 작은 좀비같은 몹들을 조심하세요. 생각보다 강합니다.

하수구 2층

북부 쿠라스트를 통해 들어갈 수 있으며 하수구 1층은 패스해도 좋으며 바로 하수구 2층으로 진입하면 빠른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지붕에서 매복중인 박쥐들을 조심하세요.

디아블로2-메피스토
오브를 맞고 전사하는 메피스토 순간포착샷

잊혀진 사원

역시 북부 쿠라스트에서 찾을 수 있으며 두곳 모두 TC 85인 지역이므로 모두 클리어 해주시면 좋습니다.

버려진 유적 / 폐허의 신전

역시 액트 3에 있는 지역으로 북부 쿠라스트 웨이포인트에서 쿠라스트 커즈웨이 쪽으로 가면 찾을 수 있는 많은 신전 중에 있습니다.

메피스토

액트 3의 보스이며 비교적 빨리 찾을 수 있고 난이도가 높지 않은 반면에 아이템 드롭률은 좋습니다. 초기에 앵벌을 위해 메피스토만 하루 수백번을 잡았던 기억이 선명 하네요.

액트 4 앵벌 코스 추천

액트4와 5는 강력한 몹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으니 항상 사냥에 조심해야 되는 지역 입니다. 그러나 그만큼 매력적인 사냥터 이기도 합니다.

불길의 강

불길의 강 포탈을 타고 디아블로의 거처 반대편 지역, 즉 헤파스토가 있는 모든 지역을 말합니다. 햄딘에게 최고의 앵벌 장소이며 많은 몸들이 나오고 아이템 드롭도 좋은 편입니다.

카오스 생츄어리

불길의 강 포털을 타고 디아블로가 있는 거대한 궁전을 말합니다. 여기 또한 불길의 강과 마찬가지로 TC 85인 지역으로 햄딘에게 최고의 사냥터로 추천합니다. 단 이뮨도 많이 나오고 강한 몹이 많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액트 5 앵벌 코스 추천

나흘라탁

액트5 마을에서 안야가 열어주는 붉은포털을 타고 들어가면 나흘라탁의 사원에서 나흘라탁을 잡을 수 있습니다. 비록 TC85는 아니지만 접근하기 쉽고 좋은 아이템이나 열쇠를 자주 드롭 합니다.

첫번째 웨이포인트 지역

액트5 첫번째 웨이포인트로 가셔서 바로 위에있는 몹들과 아랫쪽 다리건너 있는 쉔크를 일단 잡고 시작하세요. 비록 TC85는 아니지만 접근하기 쉽고, 가끔 좋은 아이템들도 잘 주는 지역 입니다.

월드 스톤성체 

월드스톤 성체는 1,2,3층은 TC 85이므로 모두 클리어 해 주시면 좋습니다. 단 번개를 쏘는 강력한 몹을 조심하세요.

디아블로2-최종보스-바알
오브소서 바알 사냥장면

바알 / 쓰론 오브 디스트럭션 (세계석 성채)

TC 85인 지역 입니다. 아시겠지만 바알의 옥좌가 있는 지역 입니다. 몹이 몹시 강한 지역이니 조심하세요. 바알의 경우 유일하게 TC레벨 99입니다.

기타 앵벌하기 좋은 사냥터 추천

위에서 소개한 TC 85가 아니지만 좋은 아이템이 많이 나오는 지역이 있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그래도 제 기준으로 정리를 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시크리트 카우레벨 : TC81 지역이지만 소들이 떼 지어 다니기 때문에 사냥하기 쉽고 많은 유니크와 참, 주얼, 룬, 세트 아이템이 잘 나오는 지역입니다.
  • 크립트(묘실) : TC83인 지역 입니다. 바로 머셜리엄 옆에 있는 무덤이며 많은 유저들이 머셜리엄과 같이 클리어하기 좋은 위치입니다.
  • 카운테스(백작) : TC77인 지역입니다. 공포키와 아이스트 룬이 많이 떨어집니다. 또한 룬워드의 재료들도 많이 나오는 지역 입니다.
  • 안다리엘 : TC75인 지역이며 기드참이 자주 나오고 유니크 아뮬렛이나 링, 기타 세트 아이템 드롭이 좋습니다.
  • 아케인 셍츄어리(비젼의 성역) : TC80인 지역입니다. 고급 룬들이 많이 떨어지며 소환술사는 증오 키를 자주 드롭합니다.
  • 트라빈컬 : TC82 지역입니다. 웨이포인트 바로 옆에 있어서 찾기 쉽고 빠른 사냥이 가능합니다. 단 공격력이 강한 몹들이 많이 있습니다.

추천글

디아블로2 프랜지 바바 육성법

디아블로2 에테리얼 벅큐빙 방법 정리

디아블로2 킥트랩신 육성법

디아블로2 윗치마의 활 윗치보우 알아보기

디아2 레저렉션 수수 햄딘 육성법

이상으로 디아블로2 레저렉션 주요 앵벌 코스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디아블로 2에 새로 복귀하셨으면 맨땅을 추천 드리지만 기왕 앵벌을 하실 거라면 위에 소개한 지역 위주로 사냥을 추천드립니다.